입시정보

2023학년도 수시 공통원서접수 사전 서비스

관리자
2022-09-14
조회수 24

2023학년도 수시 공통원서접수 사전 서비스입니다.

2022-09-14 


□ 한국대학교육협의회(대교협)는 오는 13일부터 진행되는 2023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, 수험생들이 미리 대입 공통원서*의 통합회원 가입 및 공통원서 작성을 하도록 당부하였다.

□ 대교협은 수험생들이 표준 공통원서 접수 사전서비스를 활용해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 및 공통자기소개서 작성 등 사전에 원서접수를 준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.
❍ 특히, “원서접수 마감 시점에 사용자 접속이 폭주하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, 다급하게 원서를 작성하다가 낭패를 볼 수 있다”고 설명하고, 수험생들이 “자신의 컴퓨터에서 원서접수 대행사 사이트 접속에 문제가 없는지 미리 확인한 후,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 작성을 사전에 준비하는 것”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.
❍ 아울러, 올해 원서접수 시 수상경력을 제출하려는 재수생 등 졸업생의 경우, 홈에듀 민원서비스(neis.go.kr)에서 ‘대입전형용 고등학교 수상경력 확인서’를 발급받아 원서접수 시 제출해야 하므로, 반드시 관련 내용을 미리 확인 후 준비하기를 당부하였다.

□ 한편, 대교협은 수험생들이 대입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구축한 ‘대입정보포털 어디가(adiga.kr)’에서 2023학년도 수시모집에 대한 대학별 주요사항을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.
❍ 대입정보포털 ‘어디가’에서는 전국 4년제 대학의 전년도 입시결과와 성적산출 서비스를 활용하여 학생 스스로 지원 가능한 대학을 진단해 보고, ‘온라인상담’을 통해 궁금한 내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대입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
❍ 또한, “수험생들이 ‘어디가’에서 산출된 성적과 학생부 자료를 통해 교내 진로·진학상담교사, 대교협 전화상담(1600-1615) 및 온라인 상담으로 진학을 설계할 수 있다”고 설명했다.